남을 홀리는 매력이 있다는 도화살. 오늘은 도화살에 대해서 살펴볼게요.

 

사주팔자 만세력을 열어서 보면, 지지글자에 자(子), 오(午), 묘(卯), 유(酉) 4개의 글자를 도화로보는데

 

이론적으로는,

 

년지, 일지가 인오술(寅午戌)이라면 묘(卯)

년지, 일지가 신자진(申子辰)이라면 유(酉)

년지, 일지가 사유축(巳酉丑)이라면 오(午)

년지, 일지가 해묘미(亥卯未)이라면 자(子) 

 

도화살로 본다. 

 

 

도화살이란,

 

도화는 복숭아꽃이라는 의미로 향긋하고 탐스러운 복숭아꽃과 같아 사람을 홀리는 매력과 아름다움을 겸비했다고 봅니다. 

 

도화살은 과거에는 부정적인 의미가 강했습니다. 미색을 좋아하고 성욕이 많아 이성문제가 많이 생긴다. 음란하고 음주가무에 빠지게 쉬운 살이라고 하여 사주에 도화살이 있으면 썩 좋아하지 않았지만

 

현대에와서는 다른 방향으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남녀노소 불구하고 사람에게 인기가 많은 살입니다. 도화살 자체가 인기살이기 때문에 끼가 있는 편이며 사람들을 많이 만나는 직업, 영업, 연예인, 방송인, 유튜버 등에게 도움이 되는 살입니다. 

 

도화살이 있으면 사람들 사이에서도 빛이 나기때문에 리더나 인기인이 되기 좋습니다. 다만, 원하지 않아도 나에게 관심을 보이는 사람으로 인하여 곤란을 격을 수 있으니 그에 대해서는 확실히 선을 두는 방법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내성적인 분들도 사주에 도화살이 있으면 주변에 사람들이 모이는 현상을 격기도 합니다. 

 

도화살이 잘 발달된 분들은 자신을  꾸밀 줄 알고 타인과의 교류와 관계를 잘활용하는 편입니다. 

 

 

 

도화살은 사주팔자 중 일지에 있으면 가장 강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월지, 년지, 시지 순입니다. 일지와 월지에 있을 경우 강력하고 같은 도화살이 여러개이거나 다른 도화살이 섞여있어도 작용력은 커집니다. 

 

도화살을 가지고 있은 분들은 외모가 대부분 호감형입니다. 자신의 외모가 특출나지 않았다 하여도 도화살을 가지고 있으면 사람들에게 특별한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